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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 찾기

※ 입력사항 기재방법

  • 시스템에 등록되어있는 담당자, 생년월일을 입력합니다.
  • 아이디 검색으로 아이디를 찾을 수 없을 경우
    담당자 신원증빙서류(재직확인서 및 개인정보의 정보수집/제공/이용 동의서 양식 다운로드) 사본을
    관할 지역본부 또는 전화상담센터로 보낸 후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지원 > 연락처안내 > 올바로시스템 연락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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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사항 기재방법

  • 아이디 검색으로 아이디를 찾을 수 없을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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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할 지역본부 또는 전화상담센터로 보낸 후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지원 > 연락처안내 > 올바로시스템 연락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사업자등록번호유무 : 사업자등록번호가 있을경우 있음(사업자), 그렇지 않을 경우 없음(개인)을 선택합니다.
    시군구/환경청 담당 공무원일 경우 없음(시도/시군구/환경청)을 선택합니다.
    • 있음(사업자) : 시스템에 등록되어있는 사업자등록번호(예:000-00-00000), 담당자명, 업체명을 입력합니다.
    • 없음(개인) : 시스템에 등록되어있는 담당자, 생년월일을 입력합니다.
    • 없음(시도/시군구/환경청) : 시스템에 등록되어있는 담당자, 핸드폰, 관할시군구를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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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 찾기

입력하신 정보로 가입된 고객님의 아이디는 -- 입니다.

※ 아이디 찾기로 확인이 어려우신가요?

  • 고객정보 보호를 위해 신원확인 증빙자료(담당자 재직확인서류 : 생년월일 표기분 한함)로 본인 확인전에는
    아이디/비밀번호를 바로 안내해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신원확인 증빙자료(담당자 재직확인서류 : 생년월일 표기분 한함) 사본을 관할 지역본부 또는
    올바로시스템 전화상담센터(1644-0007)로 FAX 송부 후 연락 주시면 아이디/비밀번호를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지원 > 연락처 안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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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밀번호 찾기

방법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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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입된 정보 확인을 통해 휴대전화번호로 초기화된 비밀번호를 전송합니다.

  • 시스템에 등록되어있는 담당자, 생년월일을 입력합니다.
  • 비밀번호 검색으로 비밀번호를 초기화 할 수 없을 경우
    담당자 신원증빙서류(재직확인서 및 개인정보의 정보수집/제공/이용 동의서 양식 다운로드) 사본을 관할 지역본부 또는
    전화상담센터로 보낸 후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지원 > 연락처안내 > 올바로시스템 연락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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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입된 정보 확인을 통해 휴대전화번호로 초기화된 비밀번호를 전송합니다.

  • 비밀번호 검색으로 비밀번호를 초기화 할 수 없을 경우
    담당자 신원증빙서류(재직확인서 및 개인정보의 정보수집/제공/이용 동의서 양식 다운로드) 사본을 관할 지역본부 또는
    전화상담센터로 보낸 후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지원 > 연락처안내 > 올바로시스템 연락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사업자등록번호유무 : 사업자등록번호가 있을경우 있음(사업자), 그렇지 않을 경우 없음(개인)을 선택합니다.
    시군구/환경청 담당 공무원일 경우 없음(시도/시군구/환경청)을 선택합니다.
    • 있음(사업자) : 시스템에 등록되어있는 사업자등록번호(예:000-00-00000), 담당자명, 업체명을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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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없음(시도/시군구/환경청) : 시스템에 등록되어있는 담당자, 핸드폰, 관할시군구를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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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하신 휴대전화로 임시 비밀번호를 전송하였습니다.
임시비밀번호로 로그인 후 비밀번호를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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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폰 번호 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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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폰 번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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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밀번호 확인

비밀번호
공동인증서 발급절차
공동인증서는 고객님의 소중한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해주는 중요한 도구로 신중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올바로를 담당하고 계시는 고객님만이 전자서명 비밀번호를 알고 있어야 하며 타인에게 누출되지 않도록 유의하셔야 합니다.
1
공동인증서를 발급 받을 경우
 
일반사용자, 그룹본사로 승인 받은 고객님만 가능하며 그룹본사에서 현장 추가된 사업장은 그룹본사로부터만 인증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1. 하단의 발급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시어 작성하신후 구비서류와 함께 올바로시스템 연락처에서 주소확인 후 관할 본부 또는 지사로
방문하여 대면확인을 합니다.
2. 올바로시스템에 로그인 후 [기초정보관리]의 [전자인증서 관리]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새로운 인증서를 발급받고자 한다면 [인증서발급요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약관 동의, 하드디스크 저장 후 전자서명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제출서류
 
구분 사업자(개인,법인) 개인
「제출서류
[대표자 신청하는경우]
인증서 신청서 1부 (대표자 자필서명)
사업자 등록증 사본 1부
사진식별 가능한 대표자 신분증 앞면 사본 1부
개인정보의 정보 수집. 제공. 이용 동의서 1부
[대리인이 위임받아 신청하는 경우]
인증서 신청서 1부 (법인인감 날인)
사업자 등록증 사본 1부, 법인 인감증명서 1부
사진식별 가능한 대리인 신분증 앞면 사본 1부
개인정보의 정보 수집. 제공. 이용 동의서 1부
(인증서 담당자 및 대리인 각각 자필서명)
  대표자 2인 이상 사업자일 경우 추가 제출서류
대표자 신청하는 경우 :
공동대표 전원 신청서에 자필서명, 사진식별 가능한
공동대표 전원 신분증 앞면 사본 1부
대리인이 위임받아 신청하는 경우 :
공동대표 전원 신청서에 인감 날인,
공동대표 전원 인감증명서 원본 1부
  사업자 등록증 상에 표기된 내용을 근거로
공동대표와 각자대표를 구분합니다.
각자대표 :
법인등기부 등본 원본 1부 첨부(최근 3개월 이내 발급)
개인용 인증서 신청서 원본 1부
사진식별 가능한 신분증 앞면 사본 1부
  개인용 인증서는 (주)코스콤 공동인증센터
또는 등록대행기관에서 신원확인절차 후
인증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2
인증서를 등록 할 경우
 
1. 기존에 발급받은 다른 인증서를 등록또는 재등록하여 사용하실 경우에는 올바로시스템에 로그인 후 [기초정보관리]의
[전자인증서 관리] 메뉴를 클릭합니다.
2.등록하려는 인증서를 [인증서등록]버튼을 클릭하여 등록합니다.
3.인증서 등록후에는 관할구역을 담당하는 한국환경공단 본부및지사 또는 올바로시스템고객지원센터(1644-0007)로 담당자
신원증빙서류(재직증명확인서 양식 다운로드)를 팩스 송부합니다.
4. 등록된 인증서는 팩스 송부 후 본부및 지사에서 승인후 사용하실수 있으며, 승인되지 않은 인증서에 대해서는
본부 및 지사에서 연락드립니다.
 
등록가능 인증서
1. 개인 및 법인 범용인증서 : (주)코스콤(구 한국증권전산), 금융결제원, 한국정보인증, 한국전자인증, (주)한국무역정보통신
  범용인증서 : 용도의 제한 없이 금융기관 및 증권기관 등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한 인증서
2. Signkorea 개인 및 특수목적 인증서)
  특수목적인증서 : 특정기관이나 단체가 특수한 목적으로 발급한 인증서
3. 용도제한용 인증서(정부민원업무용)
  금융기관별로 은행/보험업무용으로 발급중인 정부민원 업무용 인증서
3
인증서를 갱신 할 경우
 
1. 유료기간 만료일 한달 전부터 저장 또는 로그인 시 “인증서 갱신” 메시지가 뜰 경우 인증서 갱신을 눌러 인증서 갱신을
하게 되면 인증서 사용기간을 1년 더 연장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2. 인증서 유효기간의 만료되는 시점은 인증서 창이 떴을 때 "인증서 내용보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만료일 후에는 갱신이 불가능하오니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브라우저 인증서 발급 및 사용 안내
 
브라우저 인증서는 하드디스크 등에 있는 공동인증서를 브라우저에 저장하는 것입니다.
1. 브라우저 인증서 등록 절차
[인증서 찾기]버튼 선택
[인증서 직접 가져오기]버튼 선택
③ 하드·이동식디스크에 있는 파일 선택
      ⓐ 인증서 파일(*.pfx, *.p12) 또는 인증서 묶음(signCert.der, signCert.key)
      ⓑ drag&drop 또는 해당 영역 클릭
④ 인증서의 비밀번호를 입력
[확인]버튼을 선택
2. 브라우저 인증서 삭제 절차
ⓛ 삭제할 인증서를 선택
[인증서 삭제]버튼 선택
 
 
그룹본사 / 그룹본사에서 추가된 현장 유의사항
 
그룹본사
그룹본사는 인증서 재발급, 재등록, 갱신 등을 할 경우 같은 인증서를 사용하고 있는 현장에 (재)발급, (재)등록, 갱신을 한
인증서를 바로 배포하여야 합니다.
그룹본사에서 추가된 현장
그룹본사에서 배포된 인증서만 사용가능하며 재발급, 재등록, 갱신 등의 인증서 관련 작업은 하실 수 없습니다.
인증서 갱신 메시지가 뜰 경우 그룹업체 담당자에게 연락한 후 갱신된 인증서를 재배포 받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