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etc-atag1 링크스크립트요소
레이어 팝업 닫기

아이디 찾기

※ 입력사항 기재방법

  • 시스템에 등록되어있는 담당자, 생년월일을 입력합니다.
  • 아이디 검색으로 아이디를 찾을 수 없을 경우
    담당자 신원증빙서류(재직확인서 및 개인정보의 정보수집/제공/이용 동의서 양식 다운로드) 사본을
    관할 지역본부 또는 전화상담센터로 보낸 후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지원 > 연락처안내 > 올바로시스템 연락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레이어 팝업 닫기

아이디 찾기

- -

※ 입력사항 기재방법

  • 아이디 검색으로 아이디를 찾을 수 없을 경우
    담당자 신원증빙서류(재직확인서 및 개인정보의 정보수집/제공/이용 동의서 양식 다운로드) 사본을
    관할 지역본부 또는 전화상담센터로 보낸 후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지원 > 연락처안내 > 올바로시스템 연락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사업자등록번호유무 : 사업자등록번호가 있을경우 있음(사업자), 그렇지 않을 경우 없음(개인)을 선택합니다.
    시군구/환경청 담당 공무원일 경우 없음(시도/시군구/환경청)을 선택합니다.
    • 있음(사업자) : 시스템에 등록되어있는 사업자등록번호(예:000-00-00000), 담당자명, 업체명을 입력합니다.
    • 없음(개인) : 시스템에 등록되어있는 담당자,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 없음(시도/시군구/환경청) : 시스템에 등록되어있는 담당자, 휴대전화번호, 관할시군구를 입력합니다.
레이어 팝업 닫기

아이디 찾기

입력하신 정보로 가입된 고객님의 아이디는 -- 입니다.

※ 아이디 찾기로 확인이 어려우신가요?

  • 고객정보 보호를 위해 신원확인 증빙자료(담당자 재직확인서류 : 생년월일 표기분 한함)로 본인 확인전에는
    아이디/비밀번호를 바로 안내해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신원확인 증빙자료(담당자 재직확인서류 : 생년월일 표기분 한함) 사본을 관할 지역본부 또는
    올바로시스템 전화상담센터(1644-0007)로 FAX 송부 후 연락 주시면 아이디/비밀번호를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지원 > 연락처 안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레이어 팝업 닫기

비밀번호 찾기

방법선택
- -

※ 가입된 정보 확인을 통해 휴대전화번호로 초기화된 비밀번호를 전송합니다.

  • 시스템에 등록되어있는 담당자,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 비밀번호 검색으로 비밀번호를 초기화 할 수 없을 경우
    담당자 신원증빙서류(재직확인서 및 개인정보의 정보수집/제공/이용 동의서 양식 다운로드) 사본을 관할 지역본부 또는
    전화상담센터로 보낸 후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지원 > 연락처안내 > 올바로시스템 연락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레이어 팝업 닫기

비밀번호 찾기

- -
방법선택
- -

※ 가입된 정보 확인을 통해 휴대전화번호로 초기화된 비밀번호를 전송합니다.

  • 보안 관련 사항
    SMS 전송시 공동인증서 인증이 필요합니다. (25년 5월 23일 부터)
  • 비밀번호 검색으로 비밀번호를 초기화 할 수 없을 경우
    담당자 신원증빙서류(재직확인서 및 개인정보의 정보수집/제공/이용 동의서 양식 다운로드) 사본을 관할 지역본부 또는
    전화상담센터로 보낸 후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지원 > 연락처안내 > 올바로시스템 연락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사업자등록번호유무 : 사업자등록번호가 있을경우 있음(사업자), 그렇지 않을 경우 없음(개인)을 선택합니다.
    시군구/환경청 담당 공무원일 경우 없음(시도/시군구/환경청)을 선택합니다.
    • 있음(사업자) : 시스템에 등록되어있는 사업자등록번호(예:000-00-00000), 담당자명, 업체명을 입력합니다.
    • 없음(개인) : 시스템에 등록되어있는 담당자,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 없음(시도/시군구/환경청) : 시스템에 등록되어있는 담당자, 휴대전화번호, 관할시군구를 입력합니다.
레이어 팝업 닫기

비밀번호 찾기

입력하신 휴대전화로 임시 비밀번호를 전송하였습니다.
임시비밀번호로 로그인 후 비밀번호를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레이어 팝업 닫기

휴대폰 번호 인증

사용자명
휴대폰 번호 - -
인증번호
레이어 팝업 닫기

비밀번호 확인

비밀번호
공지

(250926기능추가)전자인계서 확정동의 기능 일부 변경안내

  • 작성일 : 2025-09-19
  • 조회수 : 1023
--------------------------------------------------------------------------------
(25.9.26) 기능추가
안녕하십니까 올바로시스템입니다.

운반업체에서 차량을 2대 이상 입력할 때 배출업체에 확정할 차량을 선택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첨부파일 참고)

해당 기능은 운반업체에서 운반차량을 선택하는 화면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운반업체가 선택한 차량정보는 배출업체가 확정동의를 한상태에서만 배출업체에게 확정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차량선택 기능) 2025.9.26(금) 13:00이후로 작성된 전자인계서부터 적용됩니다.

--------------------------------------------------------------------------------
(25.9.19) 기존 공지사항
안녕하십니까 올바로시스템입니다.

현재 올바로시스템에서는 배출자의 전자인계서 입력에 편의기능으로 확정동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확정동의 기능: 운반업체의 차량정보와 처리업체의 인수량 정보가 자동으로 배출자의 전자인계서에 입력되는 기능)

하지만 현재 운반업체 차량정보와 처리업체 인수량 정보의 확정동의 기능이 서로 다른 기준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에 사용자분들의 혼란을 줄이고,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일부 기능을 아래와 같이 개선함을 안내드립니다. 

---------------------------------------------------------------------------------------------------------
(기존) 확정동의 후 작성한 전자인계서 기준
1. (운반) 운반업체가 차량정보 입력 시 배출업체의 차량정보에 최초 1회만 확정입력(이후 확정입력 없음)
2. (운반) 배출업체가 차량정보를 직접 입력하고 운반업체가 차량정보를 변경했을 때 변경된 차량정보로 갱신되어 확정 입력됨
3. (처리) 처리업체가 인수량 입력 시 배출업체의 위탁량에 확정입력(횟수 제한없이 상시 확정입력)
4. (처리) 배출업체가 위탁량을 직접 입력하고 처리업체가 인수량정보를 변경했을 때 변경된 인수량정보로 확정 입력되지 않음

(변경) 확정동의 후 작성한 전자인계서 기준(그림 참조)
1. (운반) 운반업체가 차량정보 입력 시 배출업체의 차량정보에 확정입력(횟수 제한없음, 계속 갱신)
2. (운반) 배출업체가 차량정보를 직접 입력하고 운반업체가 차량정보를 변경했을 때 변경된 차량정보로 갱신되어 확정 입력됨(횟수 제한없음, 계속 갱신)
3. (처리) 처리업체가 인수량 입력 시 배출업체의 위탁량에 확정입력(횟수 제한없음, 계속 갱신)
4. (처리) 배출업체가 위탁량을 직접 입력하고 처리업체가 인수량 정보를 변경했을 때 변경된 인수량정보로 갱신되어 확정 입력됨(횟수 제한없음, 계속 갱신)
---------------------------------------------------------------------------------------------------------

안내드린 기능은 
(차량정보) 2025.9.24(수) 13:00 이후로 작성된 전자인계서부터 적용됩니다.
(위탁량) 2025.9.25(목) 13:00 이후로 작성된 전자인계서부터 적용됩니다.

감사합니다.